본문바로가기

[칼럼] 대용량 전신지방흡입, 계획된 양만큼 균일하게 흡입 이뤄져야 - 언론보도

All menu

X
제 목
[칼럼] 대용량 전신지방흡입, 계획된 양만큼 균일하게 흡입 이뤄져야
작성자 라프린의원 작성일 19-07-31 10:14 조회 678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나 이들 중에는 극단적인 금식이나 과도한 운동을 시도하다가 영양불균형 또는 요요현상이 찾아와 건강상에 문제가 발생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이에 따라 다이어트에 자주 실패하거나 슬립하고 균형 잡힌 바디 라인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은 전신지방흡입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전신지방흡입은 몸매라인을 교정하기 위한 대용량 지방흡입으로 전신에 걸쳐 실시하며 흡입 가능한 지방의 양이 정해져 있어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뚝지방흡입 등 2~3번 나누어 지방을 흡입할 부위를 선택하여 진행된다. 피부 표면 아래에 미세 케뉼라를 삽입해 지방을 흡입,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방식이다.

이러한 대용량 전신지방흡입으로는 3Step 세이프리포 지방흡입이 대표적이다. 3Step 세이프리포 지방흡입은 액상화된 지방만을 선택적으로 흡입하는 방법으로 바디 라인을 균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가능하다.

수술과정에서 조직 손상이 비교적 적고 출혈, 멍, 부기 등의 부작용 발생 역시 거의 없어 회복이 빠른 편이다. 복부, 허벅지, 팔뚝 등 다양한 부위의 지방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어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원하는 바디라인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지방흡입은 수술을 통해 지방을 흡입할 수 있는 양이 제한적인데다 대용량 지방흡입의 경우 한번에 균일하게 정해진 양만큼 수술이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개개인마다 다른 체형적인 특징을 고려해 어느 부위를 흡입할지 선택한 후 그에 맞는 맞춤형 수술방법을 통해 부위별로 적정량의 지방을 제거해야 하므로 충분한 사전 검사를 거쳐 세밀한 수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이나 고려 없이 무리한 지방흡입 수술이 이뤄질 경우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요철현상, 부종, 멍 등의 부작용이 발생해 지방흡입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 및 병원 선택에 주의하고 수술 후에는 사후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안전한 지방흡입 수술을 위해서는 병원 선택 시 해당 병원이 수술에 필요한 첨단 장비를 구비하고 있는지, 무균수술실을 갖추고 있는지, 응급상황에 대비한 응급구조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더불어 환자 스스로가 지방흡입 수술 후에도 올바른 다이어트와 식단관리 및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꾸준한 사후관리를 이어나가야만 자신이 원하는 몸매를 가꾸고 오래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글 :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기사 바로가기: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13249

빠른비용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 (자세히)

카카오톡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립니다.

@라프린의원 바로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