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칼럼] 생착률 높은 안전한 줄기세포 가슴지방이식, 군살제거에 효과 - 언론보도

All menu

X
제 목
[칼럼] 생착률 높은 안전한 줄기세포 가슴지방이식, 군살제거에 효과
작성자 라프린의원 작성일 19-09-23 16:31 조회 816

사진: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외모를 가꾸는 것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원하는 몸매를 갖고자 하는 욕구로 인해 몸매성형을 받는 이들이 많아졌다.

대표적으로 과거와 비교해 가슴성형은 매우 대중적인 수술이 됐다. 일반적으로 보형물을 주입해 원하는 가슴 모양을 만드는 수술인 가슴성형 수술은 대중화되긴 했지만 아직은 보형물에 대한 불안감이 존재하고 있다.

실제로 인체는 보형물을 이물질로 간주해 공격하는데 이런 이유로 보형물은 가슴성형의 부작용을 일으키는 주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렇듯 가슴성형 보형물에 대한 논란이 있는 상황에서 대안으로 꼽히는 게 가슴지방이식이다. 줄기세포지방이식 중 하나인 가슴지방이식은 생착률이 높은 지방이식 및 안전한 지방이식으로 가슴 확대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군살제거효과까지 있어 과거보다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다.

줄기세포지방이식은 자신의 복부와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하고 여기서 SVF(지방유래세포)를 추출해 다른 부위에 주입하는 원리다.

SVF란 지방세포 내의 인체조직으로 분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세포로 상황에 따라 스스로 세포를 분열하고, 신체의 손상된 부위를 재생해주며 다양성 조직 및 장기로 분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SVF는 혈관 형성을 촉진하고 성장인자를 분비해 지방세포의 생착을 도우며 생착된 지방세포가 오래 유지되도록 해서 가슴지방이식에 매우 효과적이다.

실제로 SVF 가슴지방이식의 경우 이식된 지방이 약 7일 후부터 혈관이 생성되기 시작하며 3~6개월 동안 살아남는 지방 30%, 사멸되는 지방 30%, 흡수되는 지방 30% 정도다. 사멸된 지방은 약 9개월 동안 재생 기간을 거치는데 생착률은 60~80% 정도로 높다.

생착률이 높고 안전한 SVF 지방이식이지만 섣불리 진행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다양한 의료기관 중에서도 세이프 지방흡입 시스템 등을 갖춘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빠른 시간 내 많은 양의 지방을 추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지스템셀 등 시스템을 갖춘 의료기관에서는 수술시간을 기존 가슴지방이식보다 3분의 1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줄기세포연구원이 상주하고 있는 곳일수록 추출부터 이식까지 안전하고 빠른 진행이 가능한 만큼 수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때문에 가슴지방이식 등 몸매성형을 결정하는 데 있어 비용 등 조건보다는 안전, 효과 등을 고려해 선택하는 게 만족도 면에서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움말 :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기사 바로보기: http://www.ihalla.com/read.php3?aid=1569199859641656348

빠른비용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 (자세히)

카카오톡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립니다.

@라프린의원 바로연결